본문 바로가기

직장인 간단 요리/5단계 요리

5단계로 만드는 백종원 감자짜글이

728x90
반응형

재료 (1인분 기준)

1단계: 양파 반 개, 감자 2개, 대파 1컵
2단계: 다진고기 200g (또는 통조림햄 1캔)
3단계: 물
4단계: 간마늘 1스푼, 된장 반 스푼, 고추장 1스푼, 굵은 고춧가루 2스푼, 황설탕 1스푼, 진간장 3-4스푼

 

1단계

양파, 파, 감자, 청양고추를 먹기 좋게 썬다.

- 모양은 너무 잘게만 아니면 크게 상관없다. 나중에 다 흐물흐물해진다.
- 청양고추는 사진에는 없다. 나는 2개 넣음. 자신의 기호에 따라 고추 갯수는 결정하면 된다.

난 조금 매운 거 못먹는 편이고 2개는 괜찮았다.

2단계
통조림햄(또는 다진 고기)를 냄비에 넣는다.

- 백종원은 통조림햄을 다져 넣었다. 나는 다진고기로 한다.

3단계
1단계의 채소도 넣고 물이 채소가 잠길 때까지만 넣어준다.

- 나는 물 3컵 넣고 졸여주었다.

Step4.
간마늘, 된장, 고추장, 굵은 고춧가루, 황설탕, 진간장을 섞어 넣어준다.

- 간장은 일단 넣지말고 조금씩 넣으면서 간 맞춰도 된다.
- 나는 여기에 연두(조미료) 한 스푼 더 넣었는데 더 맛남.

Step5.
감자가 잘 으깨질 때까지 졸여준다.

- 처음에는 센 불, 끓어오르면 약불로 오랫동안 졸여줌.

완성!


조미김이랑 먹으면 밥도둑!

간단한 한 끼였습니다.
가끔 불쑥 땡길 것 같은 맛.

728x90
반응형